Top Panel
위치: 관리자>외모>위젯>Hidden top panel area
설정: 관리자>외모>Theme Options>Header>Use Top Panel [설정하기]

운영 위원회 자료실

제목온라인으로 마라톤 교실 열어요! (한국일보 2020년 9월 22일 기사)2020-09-25 11:14
작성자

mb-file.php?path=2020%2F09%2F25%2FF961_Screenshot_20200925-110843_KakaoTalk.jpg
 

세리토스 리저널 공원에서 매주 일요일 연습을 해왔던 ‘해피 러너스 마라톤 클럽’(회장 윤장균)이 코로나 19로 인해서 미팅을 가질 수 없어서 ‘줌’과 ‘유튜브’ 온라인으로 오는 27일(일)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30분 총 4주동안 마라톤 교실을 갖는다.

윤장균 회장은 “각종 대회가 취소가 되고 같이 운동할 기회가 적어져 운동 부족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”라며 “이때에 온라인 마라톤 교실을 통하여 자신의 몸을 되돌아 보고 이 기간에 부상이신 분은 재활, 그리고 기록을 위한다면 달리기근육을 만들어 주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”라고 말했다. 


윤회장은 또 “코로나 19가 시작된지 반년이 지났고 해피러너스 클럽을 포함하여 모든 마라톤 클럽들이 공식적인 모임을 기약없이 미루어야 했다”라며 “이번 온라인 마라톤 교실을 통해서 회원들이 보다 더 활기를 찾았으면 하는 바람”이라고 밝혔다.

이 마라톤 교실은 ▲1주차(9월 27일)-걷기와 달리기의 올바른 자세 ▲2주(10월 4일)-부상이해와 예방 ▲3주(10월 11일)-컨디셔닝 트레이닝의 이해와 실제 ▲4주(10월 18일)-운동계획의 원리와 설정 등으로 진행된다.

특히 이 클럽에서 새롭게 영입한 컨디셔닝 코치인 백광혁 코치가 3주차에 강의한다. 이 강좌는 ‘컨디셔닝 트레이닝’으로 신체의 중심인 허리와 골반 주변 핵심 근육을 이해하고 운동해 신체 밸런스와 힘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.

윤장균 회장은 “이 트레이닝으로 인해 달리기나 다른 운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신체 에너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운동수행능력이 좋아지게 된다”라며 “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어 몸의 체력이 약하게 되면 마음의 체력도 약해진다. 이런 시기일수록 더욱 의식적으로 몸을 움직이고 단련해야 할 것”이라고 강조했다.

한편 남가주에서 가장 큰 한인 마라톤 클럽 중의 하나인 ‘해피 러너스 마라톤 클럽’은 코로나 19 사태 이전에는 매주 일요일 오전 세리토스 리저널 공원에 모여서 연습을 해왔다. 또 매년 4-5월에는 이 공원에서 마라톤 교실을 열어왔다. 이번 온라인 마라톤에 관한 문의는 www.happyrunnerteam.net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happyrunners@yahoo.com으로 연락하면 된다.

<문태기 기자>